본문 바로가기

Review/etc.

TENKYO[텐교]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TK-BK04

반응형

 

TENKYO[텐교] 블루투스 키보드 구입. TK-BK04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언제나 어떤일을 새로 시작할때 그렇듯이... 뭔가 이에 맞는 장비를 갖춰야할 것같은, 그게 있으면 더 잘할 것같은 그런 느낌이 또 찾아왔다. 얼리어답터는 아니지만 은근히 일을 할때 장비 욕심이 조금 있는 편이다.

밤에 침대에 앉아 다시 티스토리 앱을 설치하고, 포스팅을 하려고 폰 키배드로 입력하던 중에 갑자기 블루투스 키보드가 있으면 좋을텐데, 라는 생각이 들면서 서치 시작. 기존에 노트북은 있었으나 가볍게 블로그를 폰으로 하고싶을때, 그냥 휴대폰과 블루투스 연결되는 키보드면 된다는 생각으로 찾아보았다. 크게 돈을 투자하고 싶지는 않아서 최저가로 찾아보기 시작했는데 9천원대 블루투스 키보드도 있었다. 사이즈도 적당하고 괜찮았는데, 계속 찾던 중에 텐쿄 블루투스 키보드를 발견했다.

 

 

2만원 후반대의 가격이어서 가격차이는 두배이상 났지만, 이제품으로 결정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키보드 자체에 달려있는 거치대 때문. 키보드 자체에 휴대폰이나 태블릿 등을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가 있어 화면을 바라보면서 입력하기 더 편하고 별도의 거치대를 둘 필요가 없었다. 또 키보드가 접이식이어서 가방속에 휴대하며 다니기도 편할 것 같았다. 외부용으로 자주 쓸 일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장거리로 외출할 때 챙겨두면 좋지않을까 싶었다. 원래 쇼핑할때 꽂히는 물건이 생기면 이 제품을 꼭 구매해야하는 합리적인 이유를 찾기 마련이다. ㅎㅎㅎ

 

블랙 / 화이트 두가지 컬러가 있는데 나는 화이트로 구입.

위 사진과 같이 키보드가 접이식이어서 3단으로 접어서 보관할 수 있다. 사기전에 접는 부분이 불안정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딱히 그런 느낌은 없다.

 

키보드를 모두 펼쳤을때, 화이트 색상이어서 깔끔하고, 키보드 자판도 군더더기 없이 예쁘다.

 

위에 받침대 부분을 세우고, 거치대도 펼쳤을때. 받침대 부분을 경사지게 세울 수 있어 휴대폰이나 태블릿등을 올렸을때 화면을 보기 편하다. 버튼은 ON/OFF 버튼과 CONNECT 버튼이 있어 전원관리가 가능하고,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다.

키보드 전원방식이 건전지를 넣는 게 아니라 충전식인데 충전용 USB도 들어있었다. 일반 휴대폰 충전기 젠더와 동일했다. 한번 완충하면 72시간은 쓸 수 있다는 듯?

휴대폰과 블루투스 연결을 해보니 인식도 잘되고, 키보드 입력 반응도 빠른편이다. 키보드를 누르는 감도 기대 이상이었고. 키보드 자체는 참 유용하게 쓸 것 같다. 무엇보다 접이식이어서 더 좋음. 휴대용으로 샀는데 키보드 모양체로 가방에 넣고 다닐수는 없지 않는가..ㅎㅎ 다들 깔끔하고 예쁘다고 하니 더욱 만족. 쇼핑 성공.

블로그 관리용 명목으로 키보드도 구입했으니 블로그만 열심히 하면 되겠다.

 

+) 근데... 신나게 개봉해서 내가 바라던대로 침대에서 막 폰과 블루투스 연결을 했는데, 문제가 발생. 이번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하게되면서 구매한 키보드인데.... 티스토리 앱이.. PC와 앱의 임시저장 글이 호환되지 않고, PC에서 작성한 포스팅은 앱에서 수정이 안되는 것이었다. 나는 주로 PC보정이 필요한 사진이나 데이터 등은 PC에서 업로드 하고, 임시저장한 후에 앱에서 텍스트 포스팅을 하는 편이어서 밤에 침대에서 가볍게 텍스트 입력을 위해 이 제품을 구매한건데.. 예상치 못한 문제가...ㅠㅠ

네이버 블로그는 PC, 모바일 포스팅 임시저장글도 동기화가 바로바로 되고, 수정에도 제한이 없던터라 이럴줄은 몰랐다. 티스토리 앱 개선좀 해주세요..ㅠ,ㅠ

 

이상 텐쿄 블루투스 키보드 개봉리뷰 하다가 티스토리 앱 개선요구하는 포스팅이었습니다.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국내 NO.1 혜택을 확인하세요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국내 NO.1 혜택을 확인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