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etc.

앱추천! 휴대폰 용량늘리기 파일정리 앱

반응형

앱추천! 휴대폰 용량늘리기 파일정리 앱


  조금 뜬금없지만 어플 추천 포스팅. (휴대폰 용량 부족해서 사진도 못찍는 나에게 동생이 진작 추천해줬지만, 귀찮아서 설치 안하다가 결국 어플로 파일 정리해서 2GB 용량이 생겨 기분좋아서 추천한다는 그런 리뷰~)

 요즘은 폰으로 워낙 하는게 많다보니 다들 추가 메모리 삽입해서 쓰거나 중간중간 데이터 백업하고 삭제하면서 쓰는 경우가 많은데, 폰도 컴퓨터 디스크정리처럼 캐쉬파일, 잔여 파일 등등 정리해주면 용량확보도 가능하다는 점... 나 역시 어플설치, 갤러리, 파일 다운로드 등으로 용량이 부족해 사진 한장찍기도 어려울 지경이었다. LG g5에 기본 앱으로 스마트 닥터라는 앱이 있었지만 파일 정리를 해도 용량을 많이 잡아내지는 못했었다. 사진 몇 컷찍고 어플 돌려서 100메가ㅠ 확보하고... 내부 메모리 부족해서 사진 안찍어지고... 요렇게 몇주 보내다가 (나도 징하다...ㅠ) 옆에서 보던 동생 진작에 설치하라고 했지만 미루다가 잔소리들으며 어플 설치를 했다. 어플 설치과정도 힘들었다. 기본적으로 앱 설치에 필요한 용량을 확보해야 했기때문에..

실행해보니, 결과가 좋아 추천!

추천하는 앱은 바로 클린마스터!ㅎㅎ 동생이 그렇게 추천하더니 무료앱이고 별점도 좋았다.

 앱 설치하고 나오는 화면에서, 파일정리를 누르면 자동으로 폰 속에 숨어있던 캐쉬파일, 짜투리 파일 등등 다 찾아서 확보가능한 용량을 알려준다. 또 위에 용량 % 부분을 누르면 앱리셋, 앱정리, 유사한 사진정리, 동영상 파일 정리 등을 선택해서 할 수 있다.

파일 정리를 실행하면 나오는 용량 스캐닝 화면. 폰에서 내가 삭제를 한 파일이어도 남아있게되는 잔여파일 및 기타 캐시들을 정리할 수 있다. PC로 치면 디스크정리 또는 고클린과 같은 프로그램이다.

    파일정리로는 1기가 좀 안되게 찾아냈는데 부가적으로 어플별 파일정리도 가능해서 용량을 더 확보할 수있었다. 작동이 간편하고 정리 효과가 커서 좋았다.

  파일 정리전 사용가능 용량 100메가에서 2기가로 많이 늘어났다.
+ 메모리까지 많이 정리 완료.


만약 기존에 용량 정리 앱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 앱을 처음 사용한다면 그 효과는 엄청 클 것이다. 첫 정리후 확보되는 용량이 생각했던것 보다 크다. 그러나 또 다시 폰을 사용하면서 용량이 부족해져 이앱을 자주 사용하게 되면 점점 확보되는 용량은 작아진다. 당연한 얘기다. 폰 용량 확보를 위해서는 외장 메모리를 삽입하거나 어플로 중간중간 정리해주면서 사진이나 파일 등을 pc나 웹에 백업한 후 파일 자체를 정리해내는 방법밖에 없다. 사진 촬영이나 업무량이 많을 수록 감당해낼 수 없다. (바로 내얘기, 지금도 다시 용량이 부족해졌다.)

근본적으로는 파일 백업 및 삭제를 해야하지만, 그래도 수시로 실행해 짜투리 파일 등 정리 효과가 크고, 필수로 설치해놓아야 할 앱이어서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