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Plant

[실내공기정화식물] 문샤인 산세베리아 키우기

반응형
  얼마전 실내 식물을 여러 종류 구입했다. 건물 내에서 키우려고, 공기정화 식물 위주로 여러 식물들을 보다보니 몇 개는 내 취향에 맞게 구입하게 되었다.

  아레카 야자, 떡갈 고무나무, 스파트필름, 금전수 등을 많이 알려진 공기정화 식물들을 고르고 그 외로 문샤인 산세베리아, 칼라데아마꼬아냐 는 보자마자 넘 예뻐서 구입했다.

  여러 식물을 한번에 사다 보니 하나씩 식물 특성에 맞게 키우는 법을 알아야했다. 대체로 실내 식물이 키우는 법이 비슷하기는 한데, 그래도 식물에 따라 물을 좋아하고, 싫어하는 게 달라 하나씩 키우는 법을 찾아보았고, 포스팅해서 기억하려고 한다.






 산세베리아 / 문샤인 산세베리아




사실 예전에는 산세베리아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었다. 너무 흔하게 볼 수 있는 식물이어서 그런지, 괜히 촌스러운 것 같기도하고 눈길이 그다지 가지 않았다고 할까. 
그런데 나이를 먹은건지, 식물 취향도 변하는 것인지, 어느날 산세베리아 화분을 보고 눈길이 가는 거다. 초~록 잎이 싱그러워 보이고, 위로 쭉쭉 뻗은 모습이 예뻐보이기도 했다. (물론, 화분과의 조화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긴했다.)




이번에도 원래는 일반적인 산세베리아를 구입하려고 찾아보던 중에, 너무나 예쁜 산세베리아를 발견했다. 문샤인 이라는 이름으로 약간은 회색빛, 은색빛이 돌아 은은하고 채도가 낮은 연두색의 산세베리아였다. 일반적인 산세베리아와는 완전히 다른 느낌! 약간 매트한 느낌도 나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바로 구입하기로 결정!




<문샤인 산세베리아>
Moonshine 

이름그대로 달빛처럼 은은한 톤의 색과, 잎이 무늬가 잘 보이지 않아 깔끔해 보인다.



마지막 이미지가 문샤인 실제 색상과 제일 비슷한듯!
하얀 화분에 키우면 정말 예쁠것같다.

                                                                                                                         



산세베리아 키우는법! 


적정온도 : 15-30도 (최적온도 :21~25도)
겨울철 실내 온도 15도 이하 내려가지 않도록 할 것.

실내에서 잘 자라는 식물이지만, 그래도 햇빛을 좋아하는 양지식물이므로 가능한 햇빛이 잘드는 곳에서 키운다.

화분의 흙이 마르면 물을 충분히 준다.  물은 자주 주지 않아도 되지만, 햇빛을 많이 받으면 좀 더 자주 준다.

찾아보니 산세베리아는 다육식물과인듯하다. 다육식물 키우듯이 물을 너무 자주 주지 말고, 햇빛 잘 드는 곳에서 적정온도를 유지하면서 키우면 될 것 같다.


번식도 잘하고, 잎도 위로 쭉쭉 잘자라서 키우는 난이도가 쉬운편이라고 한다. 내가 구입한 문샤인은 구입하고 아직 환경변화에 적응을 못한건지 살짝 시들한 듯한 느낌이 있어서 잘 키울 수 있을 지 걱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