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Health&Life

요즘 대세, 카카오닙스/카카오빈100%

반응형

요즘 대세, 카카오닙스/카카오빈100%


   이모한테 받은 카카오닙스. 홈쇼핑에서 구입했다고 몸에 좋다며 한통을 줬다ㅎㅎ 몰랐는데 검색해보니 요즘 이게 한창 뜨는 식품인듯하다. 홈쇼핑에서도 많이 판매하는 듯하고 판매업체도 여러곳이 있었다.
 카카오닙스란 카카오나무 열매의 씨앗인 카카오빈을 발효, 건조, 로스팅 과정을 거쳐 껍질을 제거하고 적당하게 부순 것이라고 하는데, 일반 가공된 초콜릿과는 달리 첨가물 없이 카카오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서인지 대세 식품이라고 한다. 즉 로스팅한 카카오빈100% 이다.

  어디에 좋을까?카카오닙스는 세계 3대 항산화 푸드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성분이 다량 들어있어 있고,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있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한다. 특히 혈액 내 중성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하니 왜 홈쇼핑에서 인기가 있는지 알겠다....ㅎㅎㅎ


어떻게 먹지?  박스를 열면 작은 스푼이 같이 들어있었다. 스푼으로 3스푼 정도 1일 1~2회 먹으면 좋다고 한다. 먹는방법은 쉽게 생각하면 견과류같이 로스팅된 상태 그대로 하루 몇스푼씩 먹어도 되고 샐러드나 요거트에 첨가해 먹으면 된다. 아마 생으로 먹기에는 좀 적응이 되어야 할 것 같다.


  가까이 보면 견과류나 커피원두를 깨트려놓은 모습이다. 약간 옛날에 먹던 석기시대 초콜릿 같기도 하고.

 

 


  무슨 맛일까? 카카오닙스의 맛을 표현하자면, 다크초콜릿 - 단맛100% = 카카오닙스 이거다. 맛을 느끼려고 먹으면 이게 무슨맛이지 싶다. 첫맛은 無맛. 맛 자체가 없이 특유의 쌉싸름한 초코향만 난다. 그렇게 씹다보면 끝맛은 다크초콜릿의 씁쓸한 맛이 입에 남는다. 그 외의 맛은 1도 없음. 신기하다ㅋㅋ 당을 첨가하지 않았어도 식품 자체에서 오는 미미한 단맛이나 다른 맛이 느껴질 만도한데 그런게 없다.... 식감은 보기와 같이 일반 아몬드나 피스타치오 씹는 것과 비슷하다. 예전 통에 담긴 다크초콜릿 기억하시는분! 그 맛에서 단맛은 빼고 씁쓸함 추가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포장 상자를 보다보니 일동후디스 제품이었다. 일동 후디스? 분유로 유명하지 않나?

  #홈메이드 #요거트 에 카카오닙스를 넣어 먹어보았다. 역시 맛은 어떻냐구요??
비요트 초코 - 단맛100% = 요거트+카카오닙스 입니다ㅋㅋㅋㅋ 요거트 자체도 집에서 만든거라 당을 넣지 않은 상태인데 카카오닙스 마저 당이 첨가되지 않았으니... 그래도 내 입맛에는 괜찮았다. 건강해지는 맛~ 시중 당이 들어간 플레인 요거트랑 먹으면 딱 맛있을듯 한다. 아님 올리브유랑 발사믹 소스를 넣은 샐러드에 조금 뿌려서 같이 먹어도 좋을 것 같고.

  처음 먹어보는 식품이라 정성들인 포스팅. 누가보면 제품 제공받고 포스팅 해주는 줄 알겠다... 예전에 네모난 큐브모양으로 다크초콜릿 유행할때 입맛에 잘 맞던 분들은 먹기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 같다. 달달한 카카오 맛을 기대하고 먹어서는 안됩니다..ㅎㅎ 이모가 구입해서 선물받고 먹어본 포스팅입니다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