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etc.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카메라 렌즈캡, 필터, 후드, 스트랩, 가방 구입 리뷰

반응형
  올해 처음으로 알리바바 직구를 했다. 정확히 말하면 알리바바는 아니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를 했다. 알리바바는 주로 B2B거래 시스템이라 상품별 최소 구입 수량이 정해져있는 경우가 많고, 알리익스프레스는 개인 구매용 쇼핑몰로 생각하면 된다.

  다른 해외 직구는 자주 하지만 중국발 해외 직구는 처음이었다. 타오바오 직구가 한창 유행일때 보긴했었지만 일단 영어나 한국어가 아닌 한문 베이스의 페이지가 익숙하지 않아 실제 구매를 하지는 았았다. 

  이번 알리익스프레스 직구는 어플을 이용하였는데, 사실 놀랐던게 어플이 꽤 안정적이고 번역도 잘되어있어 이용할때 불편함이 없었다. 회원가입, 장바구니, 결제까지 착착 이루어져 놀랍기도 했다. 

  중국발 첫 직구이다 보니, 의류나 정교성이 필요한 기계류보다는 단순 물품, 한국에서도 메이드인 차이나 제품을 구입하게 되는 그런 제품군을 보았다. 그중에 얼마전 안그래도 구입하려고 했던 카메라 악세사리류를 둘러보았다.


  내가 구입하려고 했던거는 카메라 렌즈캡이었다. 기존에 DSLR 카메라를 갖고있었는데 조금 험하게 굴리다보니... 렌즈캡도 망가져서 카메라 렌즈가 손상될 것같은 불안함이 컸고, 기존에 플래쉬도 고장나고.. 얼마전에도 카메라를 실수로 떨어뜨린 적이 있어(만신창이임...ㅠ) 적당한 카메라 가방을 사려고 했었다. 카메라가 구입한 지 좀 되기도 하였고 자주 사용하는 건 아니라, 굳이 비싼 악세사리를 구입할 생각이없었고, 이참에 카메라 렌즈 보호용으로 렌즈 필터도 몇개 구입하기로 했다. 가격이 엄청 저렴해서 담다보니 상품 8개 주문하게 되었다.



연휴지나고 바로 도착한 택배. 알리익스프레스 어플에서 배송현황을 봤을때는 이날 올 줄 몰랐는데 우체부 아저씨가 갑자기 택배를 들고오셨다. 어떻게 각기 다른 두 판매자로부터 구입한 게 같이 도착했다. ㅎㅎ 에어캡 달린 봉투에 넣어서 포장되어있었고 완전 튼튼한 포장은 아니지만 훼손되지 않고 잘 도착했다. 

구입한 물건 샷. 렌즈캡2개,UV필터, CPL필터, 후드, 핸드스트랩, 카메라 가방, 휴대폰 카메라 리모콘, 충전케이블 구입! 퀄리티고 괜찮고, 한국에서 구입했을 제품과 별 차이 없는듯!

후드, 필터, 핸드스트랩 장착하고 찍은 카메라 사진.. 앞으로 좀 더 관리를 하며 챙겨야겠다. 

  같이 구입했던 휴대폰 충전 케이블. 1달러 좀 넘는 가격이라 넘 저렴하고, 디자인이 맘에 들어서 샀는데, 분명 C타입이라고 했는데 왜 마이크로 5핀 타입이 온거지..? 젠더가 있어서 쓸수는 있어 그냥 쓰기로 했다.(사실 교환과 반품은 무리다. 2달러도 안하는 가격이자나...)

  조금 걱정했던 것과 달리 제품 퀄리티도, 쇼핑 프로세스도 대 만족! 가격도 한국 구입보다 훨씬 저렴하게 살 수 있었다. 이후로 알리익스프레스에 재미붙여서 계속 보고있다...(이미 또 한 건 주문해서 배송중..ㅎ..ㅎㅎ)

직구 성공!


반응형